한국부동산법학회 누리집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우리나라 부동산법학 최고 지성들의 모임인 한국부동산법학회의 제15대 회장을 맡고 있는 오승규입니다.
우리 한국부동산법학회는 1985년에 설립 이후 부동산법학의 이론 체계 수립과 법정책의 개선을 선도해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법학의 양대 산맥인 공법과 사법과 더불어 부동산학이 함께 어우러지는 융합학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론화 실무 각 분야의 의견을 반영한 이슈를 연 4회 개최되는 학술대회에서 치열하게 다루고 그러한 논의의 결과들을 역시 연 4회 발간 등재학술지인 「부동산법학」을 통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문적 성과를 발전시키고자 우수등재지 더 나아가 국제학술지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통일시대를 대비한 북한부동산법제특별위원회를 우리 학회의 특색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 학회는 내년이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대장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도 잘 해왔지만, 실사구시적인 학술활동으로 성과를 높이고 학술지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힘써 나가야 할 때입니다. 학회의 문호를 더욱 개방하고 여러 기관 및 단체와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학회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대한민국 부동산법학과 제도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회원들이 의미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중심지가 바로 한국부동산법학회가 될 것입니다. 저희는 학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한국부동산법학회 회장 오승규 올림